사업소개상담사업

상담사업

목적

어르신 및 부양가족에게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하여 전문적인 기술과 자원을 통해 상담함으로써 안정적이고 건전한 노후생활을 도모한다.




사업개요

구분내용
이용대상복지관 이용 어르신 및 신규 등록 어르신
접수방법 월~금 09:00~17:00 내방 및 전화 유선 상담
문의 이미애 선임사회복지사(☎02-481-2210)




이용절차

STEP 01 RIGHT

이용희망자 내방, 전화

STEP 02 RIGHT

초기상담 (욕구파악)

STEP 03 RIGHT

회원등록

STEP 04 RIGHT

복지관 사업 연계

STEP 05 RIGHT

신규회원OT (회원증발급)

STEP 06

복지관 이용




사업내용

사업명사업내용
일반상담 및 정보제공· 이용상담 : 회원등록 및 복지관 사업 연계, 복지 정보 제공 등 복지관 일반적인 이용 상담
· 신규회원OT : 복지관 이용정보 제공, 기관 라운딩
· 개별상담 : 어르신 생활 전반에 대한 개별 맞춤 상담
· 외부연계상담(세무/법률/건강 등) : 세무사 및 변호사 등 외부 전문가와 연계를 통한 1:1 상담 진행
· 전문강좌 : 어르신을 위한 건강, 금융, 인권 등 전문 강좌 제공
전문상담 우울예방 집단프로그램 ‘마음챙기기’ : 코로나로 인해 우울감을 호소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집단 우울 예방프로그램




활동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