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및 부양가족에게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하여 전문적인 기술과 자원을 통해 상담함으로써 안정적이고 건전한 노후생활을 도모한다.
구분 | 내용 |
이용대상 | 복지관 이용 어르신 및 신규 등록 어르신 |
접수방법 | 월~금 09:00~17:00 내방 및 전화 유선 상담 |
문의 | 이미애 선임사회복지사(☎02-481-2210) |
이용희망자 내방, 전화
초기상담 (욕구파악)
회원등록
복지관 사업 연계
신규회원OT (회원증발급)
복지관 이용
사업명 | 사업내용 |
일반상담 및 정보제공 | · 이용상담 : 회원등록 및 복지관 사업 연계, 복지 정보 제공 등 복지관 일반적인 이용 상담 · 신규회원OT : 복지관 이용정보 제공, 기관 라운딩 · 개별상담 : 어르신 생활 전반에 대한 개별 맞춤 상담 · 외부연계상담(세무/법률/건강 등) : 세무사 및 변호사 등 외부 전문가와 연계를 통한 1:1 상담 진행 · 전문강좌 : 어르신을 위한 건강, 금융, 인권 등 전문 강좌 제공 |
전문상담 | 우울예방 집단프로그램 ‘마음챙기기’ : 코로나로 인해 우울감을 호소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집단 우울 예방프로그램 |